[언론보도] "카드 포인트 기부로 나눔 실천하세요"

"카드 포인트 기부로 나눔 실천하세요"

이명재 기자2013/05/27 13:41


< 앵커멘트 >
신용카드를 쓰다보면 사용 안하고 포인트를 쌓아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카드사가 고객들의 포인트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도 돕고 뮤지컬 공연도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명재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
직장인 조승윤씨는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자주 쓰는 신용카드의 포인트 잔액을 기부했더니 뮤지컬 초청권을 받은 겁니다.

[인터뷰] 조승윤 / 직장인
"지금까지 포인트를 많이 적립하고 어떻게 사용할지 잘 몰랐는데요 이렇게 브레멘 음악대도 오고 적립된 포인트로 기부도 하니까 애들도 저도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BC카드가 탑포인트와 기프트카드 잔액을 기부한 고객 600명을 초청해 뮤지컬 관람기회를 제공하는 기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장 안에는 카드를 갖다대면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디지털 모금함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고, 기부고객에게는 기념촬영과 사은품도 제공했습니다.

BC카드는 지난 2005년에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데 이어 지난해 기프트카드의 잔액 기부 제도도 구축하며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수연 / BC카드 전략추진본부 대리
"이번 캠페인은 기부 활성화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BC카드 고객분들에게 뮤지컬 관람의 기회를 드리기 위한 행사입니다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무대에는 BC카드의 새로운 기부처로 등록된 사랑의 바이올린의 축하공연과 함께 지원금을 직접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포인트 기부로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많이 생겨나길 기대해 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