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BC카드, 기부고객 초청 뮤지컬 관람 행사 가져

BC카드, 기부고객 초청 뮤지컬 관람 행사 가져
2013-05-27 08:55:20

(보도자료)브레멘음악대5
BC카드가 25일 고객 가족을 초청해 어린이 뮤지컬 '브레맨음악대'를 관람하는 행사를 가졌다. BC카드 직원이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디지털 모금함 기부 결제 과정을 시연하고 있다.
BC카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실시한 '함께하는 아름다움, 비씨카드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가족을 초청해 어린이 뮤지컬 '브레맨음악대'를 관람하는 행사를 지난 25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BC카드가 누구든 편하고 쉽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 기부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되새겨 보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행사장 내에 직접 BC카드를 결제해 기부할 수 있는 디지털 모금함을 설치, 눈길을 끌었다. BC카드 디지털 모금함은 일반 카드 단말기와 동일하게 긁는 방식으로 기부할 수 있으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로는 터치방식으로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다. 건당 2000원의 소액으로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입장을 기다리던 관람객 중 100여명이 기부를 하고 기념으로 BC카드가 준비한 즉석사진을 찍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브레멘음악대'의 제작자인 가수 유열이 사회자로 참석해 기부고객들의 선행을 치하했고 BC카드 '사랑,해' 봉사단원들이 행사 진행과 디지털 기부캠페인 운영을 도맡아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캠페인은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와 기프트카드 잔액 등을 활용해서 소액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진행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우리사회의 소외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뮤지컬 시작 전에는 BC카드 기부캠페인의 새로운 기부처로 등록된 '사랑의바이올린'에서 축하공연을 선보였고 BC카드는 사랑의바이올린에 지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eyes@fnnews.com 황상욱 기자